3/23/2013

모닝구무스메 니이가키 리사 vs 티아라 함은정 - 한국 일본 아이돌 한일전

니이가키 리사(新垣里沙)는 모닝구무스메 5기 멤버로서 연예계에 데뷔했는데, 현재는 모닝구무스메를 졸업하고 탤런트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모닝구무스메의 리더였으며, 역대 최장기간 모닝구무스메였던 사람이다.

중학교 1학년때 가입해서,  10년 9개월동안을 모닝구무스메 멤버로 있으면서, 자신의 학창시절 인생을  모두 모닝구무스메에 바친 사람이다.

현재 니이가키의 나이가 24세이니까, 자기 인생의 절반을 모닝구무스메에 바친 셈이다.

니이가키는 한국에 대한 이해가 깊지만,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일본 문화를 보여주는 멤버이기도 하다.

다도(茶道), 스시, 초밥, 사무라이, 카미카제, 기모노, 카와이이, 할복자결, 히메, 의리.....



티아라의 지연씨는 악질 안티로부터 많은 괴롭힘을 당했었고, 악성 루머의 희생양이 되었었다.

그래서 나는 지연씨와 가키상에게 비슷한 면이 많다고 생각했었다.

니이가키도 악플이 많은 것으로는 지연씨 못지 않다.

직접적인 표현을 삼가하는 일본인들조차 니이가키 악플에 대해서, 보통 아이였다면 자살을 했을지도 모른다...라는 말을 했을 정도이다.

방송 편집과정에서의 실수로, 니이가키는 방송에서 공개적으로 왕따를 당하는 일까지 있었고, 텐미닛과 비슷한 사건을 자기 혼자서만 겪었던 적도 있다.



그런데 요즘에는 티아라의 은정씨에게도 관심이 간다.

* 은정은 니이가키와 똑같은 88년생으로 나이가 같다.

* 니이가키는 12살 중학생의 나이로, 모닝구무스메에 가입하고 연예계에 데뷔했다. 은정도 중학생때부터 이미 아역배우로서 영화에 데뷔했다.

* 함은정은 키가 167로서, 156의 가키상보다 10센치 이상 크다.

* 연예인으로서의 활동범위도 함은정이 더 넓다. 은정은 MC로도 활동하고, 연기자, 가수로 활약하고 있는 반면에, 니이가키는 소속사를 이적하고 솔로로서 개인 활동을 하고 있는데, tv출연 기회가 예전만큼 많지 않다.

* 한가지 니이가키에게 유리한 점이라면, 니이가키의 팬들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냄비 근성이 없다는 뜻이다. 이것은 팬들이 니이가키와 함께 어려운 시기를 보냈기 때문이다.


▽ 일본 모닝구무스메 니이가키 리사..





▽  한국 티아라 함은정..